본문 바로가기
issues

북한 조선중앙TV의 '괴뢰' 표기 논란: 한국 여자축구 대결에서의 보복적 행동

by 설기로운 세상 2023. 10. 3.
반응형
북한 '조선중앙tv'

조선중앙TV가 한국 여자축구 대결 중계 중 "괴뢰"라는 자막을 사용하여 보복했다는 내용을 다루는 기사입니다. 이는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북한이 한국을 '괴뢰'로 표기하면서 발생한 논란으로, 북한은 일반적으로 남한을 '남조선'이라고 표기해왔지만 이번에는 '괴뢰'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대한민국을 지칭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tv'


이는 두 나라 간의 긴장 관계와 관련이 있는 이례적인 표현으로, 북한은 '괴뢰'를 외래 침략자에 예속돼 조국과 인민을 팔아먹는 민족 반역자를 의미하는 단어로 사용합니다.

북한 '조선중앙tv'


이 사건은 경기 결과를 보도하면서 북한이 한국을 '괴뢰팀'이라고 칭하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여자 축구 대표팀 리유일 감독과 한국 기자 사이에서 벌어진 일에 대해서도 말씀드릴게요.
(다 쓰고 다시보니 왠지 고자질 스멜이 폴폴폴😅)
리유일 감독은 한국 기자가 북한을 "북측"이라고 부르는 것에 크게 반발했어요. 그 대신에 "북측이 아니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며 "그걸 좀 바로 합시다"라고 강조했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바로보기 로 이동!


이 일은 전날의 여자 농구 남북 대결에서 일어난 일로, 북한 선수단 관계자가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DPRK'(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다. '노스 코리아'(North Korea)가 아니다."라고 말한 뒤 이어진 것이에요.

그래서 북한의 국가 호칭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는 '괴뢰'로 표현 하다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