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s

야간 운전을 위한 발광차선 기술과 서울시의 시범 적용 예정

by 설기로운 세상 2023. 8. 13.
반응형
'발광차선 적용의 예'

1. 도로 안전성 향상을 위한 발광차선 기술 개발

- 야간 및 비 오는 날의 차선 시인성 향상을 위한 발광차선 기술 도전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엘 와이어 페트 기술을 활용한 발광형 차선 개발

도로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과학자들은 야간이나 비 오는 날에 차선이 잘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운전자들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한 발광차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엘 와이어에 페트를 감아 전선처럼 만든 발광형 차선을 개발하여 도로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시범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발광차선은 전력이 필요하며, 도로에 홈을 판 뒤 접착제를 바르고 부착하는 방식으로 설치됩니다.

2.서울시에서의 발광차선 시범 적용 계획

- 서소문로 고가 인근 450m 구간을 대상으로 발광차선 시범 적용 예정
- 야간 및 비 오는 날의 차선 시인성을 높여 운전자의 안전한 운전 환경 조성
서울시는 도로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발광차선을 시범 적용할 예정입니다. 시범 적용 구간으로는 서소문로 고가 인근의 450m 구간이 선택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이 야간이나 비 오는 날에도 차선을 더 잘 구분할 수 있어 안전한 운전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3.차선 페인트의 문제점과 안전 운전 습관의 중요성

- 차선 페인트의 시인성 저하 문제와 발광차선의 장점 비교
- 밤길 운전 시 조명 체크와 안전 운전 습관의 필요성 강조
기존의 차선 페인트에는 시간이 지나면 지워지거나 차량의 지나감에 따라 더 쉽게 떨어져 나가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차선의 시인성이 저하되어 운전자들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밤길 운전 시에는 차량의 조명을 체크하고 안전 운전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발광차선은 야간이나 비 오는 날에도 차선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안전 운전을 위한 발광차선과 운전자의 안전 운전 습관을 조합하여 운전자들의 안전을 더욱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태그:발광차선, 도로 안전성, 야간 운전, 시범 적용, 서울시, 차선 시인성, 안전 운전, 조명 체크, 발광형 차선,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