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대응 방안과 전북지역 달걀 생산량 감소

by 설기로운 세상 2023. 12. 21.
반응형
유튭바로보기

안녕하세요! 설기로운 세상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대응 방안

- 예산군의 집중소독 주간 운영: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집중소독 주간을 운영하여 방역을 강화합니다.
- 삽교천 등 고위험 축종농가 대상으로 소독 진행: 군 방역차, 축협 공동방제단, 드론 등을 활용하여 매일 소독을 실시합니다.
- 가금농가 방역수칙 안내 및 점검: 농장 전담관을 통해 가금농가에 매일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가축방역관은 방역수칙 이행실태를 점검하여 미흡사항에 대해 즉시 조치합니다.
- 축사 주변 소독 및 출입 시 장화 갈아신기: 가금농장에 대해서는 축사 주변 소독과 출입 시 장화 갈아신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하도록 당부합니다.

2. 전북지역 달걀 생산량 감소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병으로 인한 영향: 전북지역에서는 가금류 사육 농가에서 고병원성 AI 발병이 18곳에서 발생하여 달걀 생산량이 급감하였습니다.
- 달걀 생산량 감소 현황: AI 발병 이전인 지난 10월 기준 도내 산란계 사육 마리수는 428만 마리였으나 현재는 263만 마리로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하루 달걀 생산량도 311만개에서 163만개로 절반 가까이 줄었습니다.
- 달걀 수급 차질 가능성: 고병원성 AI 확산세가 지속되면 산란계 살처분으로 인한 달걀 수급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기로운 세상 블로그에서는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