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s

해안사(海安寺) 꽃스님, 군 복무와 불교 신앙의 만남

by 설기로운 세상 2023. 9. 7.
반응형
영어 약자로'BTS'이신 '꽃스님'

갑자기 인간극장 처럼 한사람에 대해 자세히 쓰니 좀 웃기지만😅 요즘 인기가 마구 치솟으시는 분에 대해 나름 깊게 탐구를 해보았지요😊

1.경남 창원 진해기지사령부에서 활동하는 군종장교로서의 꽃스님


해안사에 계시는 "꽃스님"은 경남 창원 진해기지사령부에서 군종장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는 부대 내 군법당에서 법회를 주관하고, 장병들의 신앙생활을 지도하며, 정신력 함양과 사기를 돕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꽃스님의 법명은 범종 스님이시고  본명은 용종원 이며2008년 15살 때 막냇동생과 함께 구례 화엄사에서 절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2012년에는 우석 스님을 은사로 받았으며, 2017년에는 현역으로 입대하여 육군 병장으로 만기제대하였습니다.

2.불교와의 인연, 군 생활,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이야기

꽃스님은 부모님께서 불교와의 인연을 시작하도록 권하심으로써 15살 때 불교와의 만남을 가졌습니다.(동생 둘도 같은 시기에 불교에 입문을 하셨답니다. 여동생 현태스님은 13살때,남동생 범주스님은 12살때)군 복무 중 (현재 두번째 복무중)장병들과 함께한 일상을 인스타그램(꽃스님 인스타그램 은 여길 클릭하기)을 통해 공유하며 포교를 하고 있습니다.

왼쪽이 남동생 범주스님(현재 제주 해병대9여단 포교 활동중)

그는 군 내 법당에서 법회를 주관하고 장병들의 신앙생활을 지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군 생활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과 힘을 받으며, 포교의 핵심은 상대방과 진심으로 소통하고 행복을 나누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3.꽃스님의 군 복무와 불교 신앙을 향한 열정

꽃스님은 군 복무를 통해 장병들에게 위안과 힘을 전해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장병들의 정신력 함양과 사기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일상 속에서도 예절과 수행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그는 군 생활을 통해 꽃 같은 수행자가 되고자하는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장병들에게 희망과 격려를 전해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연 설명:
해안사에 계시는 꽃스님의 군 복무와 불교 신앙의 만남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꽃스님은 경남 창원 진해기지사령부에서 군종장교로 활동하며, 부대 내 군법당에서 법회를 주관하고 장병들의 신앙생활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군 생활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과 힘을 받으며, 장병들에게 위안과 힘을 전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꽃스님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군 생활을 공유하며 포교를 하고 있으며, 장병들과의 소통과 행복을 나누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태그:
해안사, 군종장교, 꽃스님, 경남 창원 진해기지사령부, 불교, 법회, 장병, 신앙생활, 정신력 함양, 사기, 인스타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