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수 비결: 혈액검사에서 찾은 장수의 흔적

by 설기로운 세상 2023. 11. 4.
반응형
유튭바로보기

장수에 대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최근 발표된 연구에서 스웨덴의 카롤린스카 연구팀이 건강검진을 받은 스웨덴 노인들의 혈액검사 결과를 분석하여 장수와 관련된 특징을 찾아냈습니다.

-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팀은 64~99세 스웨덴 노인 4만4000명을 대상으로 최대 35년간의 연구를 진행하며 혈액검사 결과를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100세를 넘긴 노인들의 혈중 포도당, 크레아티닌, 요산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요산 수치의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며, 요산 수치가 가장 낮은 사람은 100세까지 살 확률이 4%였으며, 요산 수치가 높은 사람은 1.5%에 불과했습니다. 또한, 100세 이상의 대부분은 혈당과 크레아티닌 수치가 낮았으며, 신장 결석 등의 신장 질환도 거의 없었습니다.

- 연구팀은 소금 섭취, 고혈압, 비만, 고혈당, 심장 기능 등의 요소가 포도당 수치와 관련이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떤 생활습관이 이러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영양관리와 알코올 섭취 등이 장수와 연관이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혈액검사를 통해 얻은 연구 결과를 통해 장수와 관련된 특징들이 발견되었습니다. 100세를 넘긴 노인들은 혈중 포도당, 크레아티닌, 요산 수치가 낮았으며, 혈당과 크레아티닌 수치도 낮았습니다. 또한, 신장 질환에서도 문제가 거의 없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