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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호두과자 하나에 1억 개?!] 이장우 ‘부창제과’, 기네스 매출까지 터졌어요!

by 설기로운 세상 2025.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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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호두과자 하나에 1억 개?!] 이장우 ‘부창제과’, 기네스 매출까지 터졌어요!

1. 호기심 가득 질문부터


와… 진짜 믿기시나요?
요즘 백화점 디저트 코너에서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그 브랜드!
바로 배우 이장우님이 만든 호두과자 브랜드, ‘부창제과’ 얘기예요!

2. 이게 뭐라고 이렇게 줄을…?


사실 처음엔 “에이~ 그냥 연예인 마케팅이겠지” 하고 넘겼는데요,
지금은 완전 인식이 바뀌었어요.
강남점, 대전점, 대구점, 부산점까지 전 매장 줄 서서 2~4시간 대기 기본!
하루 판매량은 무려 2만 개! 누적 1억 개라니… 이게 실화인가요?

3. 핵심 3가지로 정리!


✔️ 브랜드 리부트
경주에서 시작된 60년 전통 제과점을 배우 이장우님이 직접 리브랜딩!

✔️ 이색 메뉴
우유니 소금, 얼그레이, 흑임자 호두과자… 먹어본 사람 다들 감탄해요!

✔️ 매출 폭발
부산 센텀점 하루 매출이 2000만원!
명품 매장보다 평당 매출 높다는 거, 진짜 놀랍죠?

4. 요즘 디저트는 경험이에요


요즘은 단순히 ‘맛’이 아니라 ‘경험’을 사는 시대잖아요!
“이장우가 만든 디저트”라는 이야기가
MZ세대의 감성 저격 제대로 한 거죠.

저도 줄 서서 인증하고,
친구들이랑 “야 나 이거 먹어봤어!” 하는 그 맛… 아시죠?

5. 기버와 매처 이론이 떠오르네요


이장우님은 그냥 테이커가 아니었어요.
진짜 ‘기버’ 스타일로, 직접 제품 기획도 참여하고,
옛날 빵집의 감성과 가치를 지켜낸 점이 너무 멋졌어요.

그리고 소비자는 그 정성에 반응하는 ‘매처’.
“이 정도면 줄 설 가치 있다!”는 믿음이 서로 교감된 결과 같아요.


6. 살까 말까 고민 중이신 분들께


저요?
음… 한 번은 꼭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누군가의 진심이 담긴 디저트는, 그 자체로 따뜻한 힐링이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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